본문 바로가기
NZ 정보

뉴질랜드 카시트

by 뉴질랜드의 모든 정보를 담아보자! 2024. 5. 7.
반응형

아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카시트는 필수죠? 

뉴질랜드에서의 카시트를 제대로 착용하기 위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뉴질랜드 법률상 부모님들은 7세 이하의 아동에게 적절한 카시트를 이용하도록 정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나이, 체격, 발당 상황에 맞게 카시틀 착용해야합니다. 

 

 

아동용 안전시트에는 세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먼저 '후방 카시트'는 아이를 뒷좌석에 뒤집어 놓고 잠재운 상태로 태우는 시트를 말합니다. 이는 아이가 충돌 시 목과 척추를 더 잘 보호해줍니다. 신생아와 영유아는 카시트에 안내된 몸무게와 키가 넘지 않은 한도 내에서 최대한 오래 후면 카시트를 이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뉴질랜드에서는  2세 이하의 아이들에게 후면 카시트를 이용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허가된 카시트에는 모두 키 제한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아이의 머리가 카시트보다 2.5cm 바깥으로 나올 만큼 자랐다면 앞면 카시트로 변경하기를 권장합니다. 

 

그 다음으로 '전방 카시트'는 아이를 앞을 향해 앉히는 시트를 말합니다. 이는 아이가 더 자유롭게 보이지만, 충돌 시 목과 척추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아이의 연령과 체중에 따라 적절한 시기에 사용해야 합니다. 

자켓이나 부피 있는 옷은 아이를 차량 안전시트에 앉히기 전에 꼭 벗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고 발생 시, 패딩이 있는 자켓이나 부피 있는 옷은 즉시 충격력에 의해 압축되어 하네스와 아이 사이에 추가적으로 안전하지 않은 공간이 생깁니다. 그러면 아이가 좌석 안에서 최상의 위치에 안정되고 견고하게 지지되지 않아 부상을 입을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제조사의 규에 맞게 카시트를 착용하여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부스터 시트'는 아이를 보조하여 좀 더 높은 자리에 앉게 해주는 시트로, 시트 벨트를 올바르게 위치시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전방 카시트와 마찬가지로 아이들이 제조사가 정한 규격에서 더 크게 되면 부스트 시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뉴질랜드는 법적으로 7세 이하의 아동은 반드시 위 3가지 카시트를 이용하도록 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들이 자동차로 보다 안전하게 이동하기 위해 12세 이하까지 (키 148cm 이하) 는 위의 3가지 카시트를 이용하도록 권하고 있습니다. 

 

 

https://www.plunket.org.nz/being-a-parent/preparing-for-your-baby/car-seats/about-child-restraints/#useful-links

 

About car seats (child restraints)

What you need to know about rear-facing car seats (child restraints), front-facing car seats, and booster seats, and when your child should move from one kind of child restraint to the next.

www.plunket.org.nz

 

더 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를 참조하세요. 

반응형